머신러닝 석사 취업..

2021.07.26

5

4057

먼저 대학원이나 석사에 대해 전혀 아는바가없어 다소 질문수준이 낮거나 이상한 질문일수 있습니다.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중경외시 컴공 학부생입니다. 현재 3-2를 마친 상태이고 학점은 3.1로 매우 낮습니다.. 원래는 백엔드 개발자가 되는게 목표였고 그에 관련된 프젝을 주로 했었는데요 저번학기에 들은 딥러닝수업이 매우 재밌어서 흥미를 갖게되었고 운좋게 학부연구생까지 하게되었습니다.

제 목표는 자대에서 석사를 진학 후 머신러닝 관련(vision, object detection 등)으로 취직하는것이 목표인데 현실적인 석사 취업은 어떠한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1. 석사 후 머신러닝 취업은 가능한지 또 가능하다면 어느정도의 능력을 요구하는지 (질문이 모호한점 죄송합니다.)
2. 머신러닝 분야 자체에 대한 전망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애매하게 석사 할바에 그냥 코테준비해서 취업하는게 맞는건지.

제 나름대로 중경외시, 지거국 등 랩실을 찾아보았는데 최근 들어오신 교수님이 매우 많으셔서 유의미한 정보를 찾기 힘들더라구요ㅜ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활기찬 유클리드*

2021.07.26

본인 능력에서 최대한 좋은 랩, 학교 들어가고 석사과정 동안 연구 열심히 잘 하고 실적 쌓으면 취업은 무조건 됩니다. 석사중 탑컨퍼 2개정도 쓰는걸 목표로 하세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깜찍한 어니스트 러더퍼드*

2021.07.26

웃긴 말이긴 한데, 탑컨퍼 논문 중에 딥러닝 논문의 비중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에 맞춰서 공부하고 연구하시는 게 좋아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