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대학원에 진학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2021.07.08

4

2728

안녕하세요. 수도권 변두리에 있는 3년제 전문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과 3학년 학생입니다. 제가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좀 더 공부해보고 싶은 마음에 대학원에 진학하고자 하는데요.

1학년 때는 마냥 2학년 지내고 편입시험 봐서 일반대학에 진학해서 4학년 졸업 따고 대학원에 진학해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1학년 마치고 군 복무 중에 좀 더 조사해보면서 전문대는 3년제면 3학년을 전부 마치고 졸업해야 편입에 대한 최소 자격이 주어지더라구요.. 그래서 3학년을 마치고 편입을 하느냐 바로 대학원을 바로 진학하느냐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학과 교수님하고 면담 하다가 대학원에 진학하려면 4학년 학사학위가 있어야 최소요건이 된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학교에 4학년 전문학사 과정이 있어서 그 과정을 밟으면 된다는데 지금와서 돌아보니 꽤 예전부터 대학원에 가야겠다 지망하고 있었지만 정작 어떻게 준비하고 어떤걸 알아봐야하는지 하나도 모르고 있더군요.

물론 전문대라는 장점을 살려서 포기하고 취업을 선택하는 길이 있지만 성적을 괜찮게 받은 편인데도 3학년을 다니면서 진짜 아무것도 뭐하나 제대로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이대로 어찌저찌 취업해서 직장을 구해도 도돌이표라는 생각이 들어서 대학원에 진학해서 좀더 수학하고자 하는데 대학원에 진학하려면 어떤걸 위주로 조사하고 준비하면 될까요?

김박사넷 눈팅하면서 컨택? 이란게 있는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쓴말도 달게 받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1.07.08

우선 편입하여서 일반적인 4년제부터 따시는 과정이맞는거같아요.

석사딴다고 마지막 학부안보는게아니기도하고,
석사들어간다고 꼭 따지는 것도 아니에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밝은 플라톤*

2021.07.08

성적을 괜찮게 받은 편인데도 3학년을 다니면서 진짜 아무것도 뭐하나 제대로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 본인 내실을 다지는게 우선일듯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