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진학 관련 선배님들에게 조언 구합니다.

2021.04.20

5

1825

지방 국립대 전자과로 19년도에 졸업한 공대생입니다.
학부 시절, 펠티어 소자 매력에 빠져 졸업 후 특허등록까지하였습니다.

이 특허로 사업을 하려 했으나..펠티어소자의 효율성이 낮아 지금은 포기한 상태입니다.
아직..존속기간이 17년 남아. 이 기간안에 대학원에 진학하여 열전소자 효율성을 높여 다시 사업을 하고 싶습니다.(물론, 저 하나 가 공부, 연구한다고 달라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도전해보고싶습니다.)

근데 문제가 제가 지방대 출신이고 학점이 정말 낮습니다. 보면 공대생이라 해도 최소 학점이 3.6 이상은 되야 턱걸이라고 하는데 제가 딱..3점입니다.

1.최소 오공(인하, 아주, 중앙, 홍대, 시립대)이상 대학원 진학하고 싶은데 가능할련지요..?

2.그리고 찾아보면 신소재공학에서도 열전소자를 연구하는데 타학과 전공생이 지원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서류합격이 되고 면접 때 전공관련 질문을 하실 것 같은데. 이 때, 제가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막막합니다. 전자관련 전공책들은 아직 집에 있어서 준비가 가능한데 신소재관련 지식은 무지합니다.

인생 선배님들의 진심 어린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짓궂은 게오르크 헤겔*

2021.04.20

1. SPK ist 제외 상위권은 KY/SSH/중시경/인아 이렇게 나뉩니다. SSH 미만 레벨에서는 인기랩이 아닌 이상 가능할 듯합니다.
2. 학교 별로 그리고 과 별로 상이하지만, 일부를 제외하곤 대부분 사전컨택 비중이 큽니다. 먼저 교수님께 컨택 준비부터 해보시길 바랍니다. 전형 역시 과바과라서 단언하기 힘들지만, 열거하신 대학 레벨에서는 면접이 크게 작용하지 않을 겁니다.

대댓글 3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멍때리는 아담 스미스*

2021.04.20

되야x 되어야o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