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연구실 들어갈지 말지 고민 중인데 도와주세요

2021.04.01

1

1172

저는 대학원 진학을 고민 중인 학부생입니다.

각설하고 본론만 얘기하자면, 지금 맘에 드는 연구실이 생겼는데 몇 가지 문제? 단점?이 있어서 고민 중이라 물어보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일단 교수님부터 연구실 분위기도 마음에 들고 분야는 반도체 쪽인데 막 엄청 잘맞는 건 아니지만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문제는 1. 교수님 임기가 3년 남으셨다는 점 2. 외국인이 많은 연구실이라는 점 이렇게 두 가지거든요.

1번 같은 경우는 듣자하니 연장하면 연장이 되실 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교수님께서는 얘기하시기를 일단은 석박으로 들어와서 중간에 다른 교수님한테 옮겨야한다. 옮기는데는 문제가 없을거다라고 말씀하시긴 하셨는데 이 점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추가로 임기가 얼마 안남으신 교수님의 연구 분야는 약간 old할 수 있지 않나하는 고민이 들기도 하는데 이 것도 궁금합니다

2번은 여기저기서 들어본바로는 외국인들이 한국 관련 일처리를 못하니깐 한국인이 도맡아해야해서 힘들다고 들었는데 그게 막 연구에 지장이 생길 정도인지 잘 감이 안잡혀가지고 얘기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상처받은 소크라테스*

2021.04.01

임기가 얼마 안남았다 -> 보통 일찍 졸업으로 쇼부 아니라면 비추
외국인이 많다 -> 절 대 반 대
연구분야 -> 이건 케바케라 말할 수 없지만 연구분야가 올드할 가능성 염두에 두세요.

지사립 학졸에 학위가 필요해서 skp로 가는것이 아니면 저라면 무조건 안갑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