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 cv 작성

2021.03.18

1

3161

안녕하세요 22년 전기 spk를 목표로 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이제 슬슬 컨택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컨택메일을 쓰려고 하는데, cv를 작성해야 할 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을 올립니다.
웬만하면 컨택할 때 성적증명서+어학성적+cv첨부해서 넣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학부성적이랑 어학성적 외에는 정말 적을 것이 없어서 (쓰면 장학금 받은거랑 관련분야로 종합설계 논문 쓰는 중인것, 연구 관심분야 정도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 빈 공간으로 제출하느니 차라리 cv를 작성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고민이되네요
또 현재 관련분야 학부연구생을 하고 있긴 한데 교수님이 자대 진학할 거 아니라면 고민해보고 그만두는게 좋을 것 같아서 1달정도 밖에 하지 않았는데 이 내용을 포함해도 될까요?
학부연구생으로서 한거는 교수님이 주신 RL 관련 논문 2편 읽고, 세미나 1~2번 듣고, 개인 공부 한 거 이외에는 없습니다.

컨택에 정해진 답도 없고, 어리석은 질문일 수도 있지만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약
1. 학부성적, 어학성적외에 어필할 게 없는데 CV를 작성하지 말고 성적증명서+어학성적+간단한 소개하는 게 나을까요?
2. 관련분야 학부연구생 1달 정도한 경험을 쓰는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1.03.18

1. 어차피 대다수의 학생들은 cv에 채울내용이 다 거기서 거깁니다.
어느 교수님이나 양식은 신경안씁니다. 편하신대로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2. 저라면, 내가 학부연구생을 지원해서 할 정도로 그 분야에 관심이 많고 흥미있다라고 어필할때 썰풀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