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과정과 석박사통합과정 입학

2021.03.01

4

2599

먼저 두곳 지원예정 입니다.

첫번째로 컨텍한(S랑 P중 둘중하나임) 교수님께서 지원하는 유형은 본인이 선택하라고 하셨고 석사든 석박통이든 TO가 있으니 받아준다고 하셨습니다.

두번째로 K도 지원하려고 하는데 석사랑 석박통중 어떤걸 지원해야 합격 확률이 올라갈까요? 랩배정 때 지원유형이 많이 영향을 받을까요?

군필이고 박사를 빨리 따고싶긴 합니다...
정말 석박통은 교수를 위한 제도지 학생을 위한 제도가 아닌가요?코스웍 과목하나 적은거도 의미가 없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IF : 5

2021.03.01

통합은 1년 코스웍 덜하는 만큼 등록금 1년 덜 냅니다. 코스웍도 1년 줄이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아예 없는건 아니예요. 리스크가 있고 그만큼 교수한테 너무 이득이라 그렇지...
합격가능성은 입시에서 뽑는 인원과 경쟁률을 보세요. 박사까지 갈거 확실하면 통합도 괜찮아요.

2021.03.01

K는 석박통합이나 석사로 지원이 학과에 따라서 다르지 않나요? 공대의 경우는 석사입학해서 석박통합으로 전환으로 알고있어요 자연대는 석사를 뽑지 않고요
슬기로운 쇠렌 키르케고르*

2021.03.01

윗분말대로 다른학교도 마찬가지겠지만, K는 과마다 특성이 다릅니다. 공대중 저희과는 통합을 거의안뽑고, 대부분 석사로만 선발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박사진학시 교수님이 일차적으로 거를수있고, 학생들이 디팬스를 경험해보면서 연구정리를 해보는것을 선호하는 이유라 합니다.
저희과도 통합을 못봤지만, 큰 차이가 있을까요.. 어차피 박사진학시 석사학점 모두 인정되서, 수업4개만 들으면 수료가 됩니다. 그렇다고 타학교처럼 수료이후 등록금이 싸지는 것도 아니, 카장의 경우는 다르지만 국장이면 등록금은 75정도인가? 거의 무시가능한 수준입니다. 하나 장점으로는 이유는 모르지만, 통합은 2년차부터 박사과정으로 불리는 정도일까요..
여튼, 카이스트 내에서는 통합의 장점이 뚜렷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졸업이 빠를수도 있겠지만, 사실상 통합이든 석사/박사 따로든 졸업은 대부분 7년정도입니다. (이것도 과마다 상이하겠지만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