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진학하고 싶은 랩 사람들에게 질문하려고 하는데

2021.02.28

5

896

해도 되는 질문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1. 등록금, 인건비 관련 질문. 타대 학생인데 생활이 어렵지 않게 주시는지.

2. 연구실에 계신 분 중 타대학에서 진학하신 분께, 다른 곳에서 와서 적응하기 힘들진 않았는지. (혹시 텃세나 차별 같은게 있는지 걱정이 되어서요.)

3. (전공과 연구실 분야가 비슷하지만 약간 다름) 혹시 제가 이러이러한 과목을 들었는데 이것만으로는 부족한지. 만약 미리 듣고 온다면 좋을 학부 수업이 있다면 추천해주실 수 있을지.

4. (연구실에서 출판된) @@ 논문과 관련된 연구가 계속 진행되고 있는지.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_ _)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1.02.28

저는 컨택하기 전에 글쓴이님과 유사한 질문을 더 많이 했고, 답변 오는 연구실 위주로 컨택했습니다.
저는 해도 문제없다고 생각해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얌전한 에르빈 슈뢰딩거*

2021.02.28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글쓴이분께서 알아서 잘하시겠지만, 같은것을 물어봐도 어떻게 물어보는지가 중요합니다.
예로, 금전적인것도 등록금과 생활비 충당이 가능한지 여쭈어보는게 좋지, 연구비 얼마인지 구채적으로 물어보는건 좀 예의에 어긋날수도있습니자(저희 학부연구생이 겨수님께 인건비금액얼마보장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달라고해서 바로 까였습니다)
매한가지로 두번째 질문도 잘 돌려말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IF : 2

2021.03.08

저는 예전에 저희 연구실 지원하고 싶다고 저한테 연락온 적 있었는데 1, 2번은 대답을 하기가 너무 난감했어요;;;; 3, 4번이라면 구체적으로 잘 안내해줄 수 있는데 1번은 지도교수님이 일방적으로 결정하기 때문에 난감했고, 2번은.. 연구실 분위기에 대해서 외부에서 지원을 할지 안할지 모르겠는 사람에게 답변하기가 곤란하더라구요; 이메일에 다 남게 되니까 제가 경솔한 표현을 하게 될수도 있어서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