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CS 논문 투고 기관

2021.02.24

5

3637

안녕하세요.

CS에서는 IEEE Transactions on Computers가 굉장히 수준 높은 저널이라고 들었는데,

혹시 IEEE Transactions on Computer-Aided Design of Integrated Circuits and Systems는 위와는 아예 다른 저널인가요? 위 저널은 찾아보니 어느 정도 수준인지 잘 모르겠어서 혹시 아는 분 있으실까 여기에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1.02.24

CS는 무조건 Conference아닌가요???

저널은 underselling아닌가..?

csrankings.org 들어가셔서
자신의 분야의 파란색 삼각형을 클릭한 다음에, 해당 저널 목록이 있는지 보세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놀란 어니스트 헤밍웨이*

2021.02.24

https://jcr.clarivate.com/ 에서 찾아보심 됩니다.
관련 분야가 아니라 판단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전전 제 분야에서 저정도 IF와 citation이면 1티어는 아닙니다.
ToC는 2티어, TCAD는 2.5~3티어로 판단됩니다. 정확하지 않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1.02.24

CS 의 경우 탑티어 학회를 더 쳐주기는 하지만, IEEE ToC 의 경우도 전통적으로 탑티어 저널입니다.
(전통 CS 라 보기다는 전전쪽의 시스템 설계 분야에서 탑인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IEEE Trans. 같은 경우에는 (네트워크 분야 제외) 시스템 저널의 경우 IF 가 낮게 측정 되어서
IF 기준으로 평가를 매기는 JCR 같은 경우에는 티어가 내려가는 경향이기도 합니다. (실제로도 올드해지는 것이기도 함).
구글 스칼라에서는 h-index 기준으로 통계 보여주는데 Computer Hardware design 쪽 IEEE ToC 가 상위 랭크 되어 있고 위의 다른 저널은 살짝 아래쪽에 적혀있네요. (근데 전체적인 통계라 현 트렌드를 반영한다고 보긴 힘든 것은 또 맞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