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대 기계 황ㅇㅌ 교수님 랩 궁금합니다

2021.02.10

4

1994

지거국(부/경) 가스터빈 쪽에 관심 있어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다들 인기랩은 힘들다고들 하셔서... 하지만 시도는 해보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 계시다면 답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Philipp Lenard*

2021.02.10

자대생 위주
Pablo Picasso*

2021.02.10

제가 다른곳 생각하는것인지는 모르겠는데
자대생 위주는 아닌것 같습니다
E. M. Forster*

2021.02.10

근데 저도 인기랩들 컨택했고, 지금 연구실도 학과내 인기랩 중한군덴데, 워낙 초창기맴버로 시작해서 교수님이랑 친해서 몇번 얘기해본결과 교수님들은 단순히 '좋은 학생' 뽑고 싶어하는 겁니다.
교수님 말씀으로는 자대생은 그래도 어느정도 보증이 된 케이스이기도 하고, 특히나 그중 개별연구나 URP(인턴)을 한 학생들은 확실하게 검증이 됐기에 뽑을 뿐입니다. 타대생이라 해도 확실하게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되면 안뽑을 이유가 없습니다. 근데 대부분 타대생입장에서 괜찮은 사람이라고 보여주는 척도가 학점으로는 부족하고, 추가적으로 학부때 연구실적이 있는 케이스가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저도 YK출신에 학점은 대충 상위 15%정도로 졸업했고, 연구실적(scie 40%저널 한편)이 있었는데, 컨택한 교수님들은 모두 긍정적으로 보셨습니다. 해당랩에서 뽑는 자대생들도 다들 학점 20%가 들어가는 케이스임에도요.
여튼 타대생이면 학점도 충분히 커버가 되고, 연구실적이 있으면 제 경험상 인기랩이라도 안뽑을 이유가 있을까 싶습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