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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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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개

Christian Bohr*

2019.08.09

"IT 마케팅"학과가 이학계열이라고 하셨는데, "마케팅"이라는 문구 때문에 경영학 관련 학과 같은 오해를 했습니다. IT 마케팅 학과에서 컴퓨터공학 혹은 전자전기 관련 학과에서 딥러닝 연구하시는 교수님 연구실로 진학하고자 하는데, 쉽지는 않아 보이지만 그래도 도전하시면 가능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학점 관리 잘 하시고, 꼭 원하시는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2019.08.09

개인적인 생각으로 "주객전도"의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연구를 하는건 분명 좋은 현상입니다. 하지만 그것도 어느정도의 지식이 뒷받침 되어줘야 연구에 힘을 받아서 연구다운 연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학부의 가장 큰 목적은 기초 학문의 습득입니다. 축구 선수가 경기를 많이 뛴다고 절대로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공부도 동일합니다. 학부때 배운 기초를 정말 탄탄히 해야 앞으로 하고 싶은 연구든 공부든 쭉쭉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학생의 위치에 있다면, 하고 있는 연구가 어느정도 마무리 되면 연구실을 떠나서 수학공부에 매진하겠습니다. 연구소는 그 뒤에 다시 들어가도 절대로 늦지 않습니다. 학부때 연구경험을 하는 건, 자신이 하고 싶은걸 찾는건데 이미 찾은것 같으니 기초를 다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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