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기계공학 연구위주 실험위주 실험실 비교

Erik Axel Karlfeldt*

누적 신고가 10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2020.11.07

4

4525

예비 석사생입니다 어떻게보면 과학자로서의 한 발걸음입니다 김박사넷을 보다보니 무슨 연구위주와 실험위주가  있더군요 제가 생각하는 실험실은 연구위주로 다양한 이론을 공부하고 적용하는걸 꿈꿔왔는데 실험위주의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전공은 거의 사용안한다 그냥 실험하고 데이터를 얻고의 반복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전문적인 이론이 바탕이 안되고 단순 측정 비교만 한다면 단순노가다와 뭐가 다른건가요? 

저는 머 아무것도 모르는 학부생이라서 당연히 틀린 생각이 겠습니다 선배님들의 실험위주 연구위주의 실험실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IF : 5

2020.11.07

아직 단순 측정 실험에 익숙해지는 중인 학생이 한 말 아닐까요?
실험이 기반이 되기는 하지만, 그 실험을 합리적으로 계획하고 결과를 해석해서 의미있는 결론을 도출해내는 과정을 익히는 곳이 대학원인데요. 말씀하신대로 실험만 하는건 석박사 되는 데 큰 의미는 없구요.

2020.11.08

이론 공부랑 적용을 하고 싶다고 하셨죠?

but 실험실에서 열심히 시뮬레이션 돌리고, 실험하고 수식 모델 만들어도 (이론)
필드로 나가서 실제 테스트를 하면 이론대로 안돌아가는 경우가 많음 (적용)

이때, 이론대로 만들었는데 왜 현실에서는 제대로 동작을 안하는지, 납득이 갈만한 이유를 찾으려면 실험하고 데이터 얻고의 반복입니다.

2020.11.08

단순한 노가다 ㄴㄴ
예를 들어 엔진을 개발했는데,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센서를 어디다 붙여야하는지? 무슨 센서를 써야하는지? 어떤 조건에서 실험을 해야하는지? 등등등 -> 노하우

설계,이론팀에서는 실험 결과 X 라는 값이 나올것이라 알려줬는데,
왜 Y 라는 값이 나오는지? 등등등 제조업 대기업 가면, 이론 파트보다 테스트 파트 쪽 사람들의 파워?가 쌘경우도 많습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