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미국 석사 후 취업해서 경력 쌓고 박사 vs 미국 석사과정 중 박사지원

2019.03.18

5

5422

안녕하세요, 이번에 미국 석사 가을학기로 진학 예정인 학부 졸업생입니다.

제 고민은 제목 그대로 입니다.

제 전공은 컴퓨터 공학이고 졸업 후 인공지능 연구실에서 1년 반 정도의 연구경험이 있습니다.

제 계획은 미국 석사 후 취업해서 경력을 쌓은 후 박사를 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제가 직장생활을 해본 결과 연구활동에 있어서 직무경험이 중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지금부터 5년이라는 박사생활을 하고 싶지 않고 석사 졸업 후 돈을 모으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계획이  실현가능성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미국 석사를 졸업했을시 한국에서 석사마치고 박사를 가는 것보단 상대적으로 쉬우니까 그래도 노력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생각이었는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주변에서는 다들 왜 석사후 박사를 바로 하지않느냐고 물어봅니다.

이왕 하는거 박사까지 하지 industry에 있다가 다시 연구를 시작하는게 쉬울 것 같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제가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이게 정말 실현가능한 일인지 터무니없는 말인지 잘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박사를 하고 계신 많은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많은 조언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19.03.18

미국에선 CS 석사만 하고 바로 취업하는 사람이 많지 않나요? 교수가 목표이시면 젊은나이에 박사까지 하시는게 맞겠습니다만..

2019.03.18

석사 중에 박사 지원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직접 찾아뵙고 컨택하면서 타대학 박사로 가시는 분들을 여럿 봤습니다 =)
한국에서 가는것보단 미국에서 가는게 더 수월하니 애초에 박사진학을 목표로 하신분들이더라구요!
André Gide*

2019.03.18

ML 전공자입니다. 석사후 인더스트리 갔다가 박사로 다시 오는 사람이 별로 없는 이유는 그럴 이유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박사를 따더라도 페이가 크게 올라가는 건 아니고, 취업확률이 올라가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인더스트리에서 5년 경력이면 페이가 두세배 올라갑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