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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차피 그 연구실에서 박사까지 할 생각으로 지원했을텐데, 굳이 석사로 전환할 이유가 있나요? 석박과정을 밟다가 도중에 적성이 맞지 않는다고 느껴서 석사 전환 후 취업한 사람은 봤어도, 박사 학위 취득하는데 실패할 것 같다고 지레 겁을 먹고 입학 하자마자 석사로 전환하는 학생은 본적이 없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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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심한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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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랩 보스 입장에선 시작부터 진짜 안 좋게 볼거 같은데요 ....
막말로 다른 학생은 석사 까지만 하고 싶다고 해서 석박하고 싶다는 본인을 좀 오래 데리고 키워야 겟다 하는 맘으로 뽑을수도 있는건데
막상 입학하고 나선 석사 까지 하고 박사로 재입학 ? 교수가 본인 뭘 믿고 그 이야길 믿어줄까요....
그러고 뒷통수 치고 나가바리면 괜히 시간 낭비만 한거라고 생각할거 같은데요..
이야기 하시려면 합격하기 전에 이런거 논의 해 보시는게 나을거 같은데요 ㅋㅋㅋㅋ
합격하고 첫날 부터 갑자기 석사로 바꾸니 뭐니 이야기 하면 찍히기 딱 좋긴 하겟네요...
23
- 또 속는 호구 없제
41
- 윗 댓글은 포기하시고 대피하셨네요ㅋ 출처가 있는 소식인가요? 그냥 찌라시인가요?
25
학교에서 소논문쓰는 과제를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될 지 감이 안 잡합니다.
2024.05.04
14
825
3줄요약
1. 논문 이름을 어떻게 적어야 할까요?
2. 스트레스 검사지를 어디서 검토받을 수 있을까요?
3. 전문가분들이 보시기엔 이 활동이 가치있어 보이나요?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3학년으로 학교에 재학하고 있습니다.
학교로 부터 소논문을 쓰라는 과제를 받았습니다.
사범대를 지망하기에 교육을 중심으로 조사했습니다.
논문 주제는 "신경증을 가진 학생에게 현 한국의 주입식 교육이 높은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어렵다" 입니다.
논문 제목을 "신경증을 가진 청소년에게 미치는 주십식 교육의 영향 -위험성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인데 제목도 별로인 거 같습니다.
연구진행 현황은
양적연구-질문지법) 60 명한테 설문지 돌리고 t검증으로 신경증 집단과 비신경증 집단간의 모평균차이를 조사
결과- 주입식(-강의식)교육, 팀 프로젝트형 교육에서는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고
토론식,창작식 수업에서는 무의미하다는 결과가 나왔는데, 예상에서 벗어난 결과가 나왔습니다.
-실험법) 신경증 3명, 비신경증 3명 을 모집했습니다.인원이 너무 작습니다...)
원래 계획은 1시간 인강 -> 한의원에 가서 자율신경계 검사로 스트레스 검사 -> 1시간 한국 청소년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변형한 ib수업-> 한의원 ""
인데
한의원에서 수익이 별로 안 나니까 안 받아주시네요.
그래서 신경과전문의 선생님 이랑 가정의학과 전문의 선생님과 면담했는데, 두 분 다 스트레스 검사지를 찾아 보라하셨습니다.
스트레스 검사지를 찾아보니 pss는 1개월동안 상태를 지켜 보는 거고,
특정 변인에 대해 짧은 간격으로 스트레스를 검사할 수 있는 테스트지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습니다.)
테스트지를 만들자고 결정하여, 스트레스에 따른 심리반응을 조사하고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고3인 비전문가 둘이서 심리테스트지인 만큼 전문가 분께 피드백 받고자 하였는데, 아는 정신과전문 교수님께서는 지금 의료파업으로 혼자 진료하셔서 너무 바빠 보이십니다.
실험을 어떻게 해야 될 지 막막합니다.(바로 내일 실험입니다.)
실험법에서 막혀서 멘붕오고 정신적으로 너무 지칩니다.
논문 형식 맞추는 것도 힘들고 이 활동이 생기부에 기재 될 건데, 전문가 분들이 보시기에 너무 오만한 활동으로 보일까봐 걱정됩니다.
전문가분들이 많은 김박사넷의 전문가 분들에게 조언을 받을 수 있을까하여 글을 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논문 이름을 어떻게 적어야 할까요?
2. 스트레스 검사지를 어디서 검토받을 수 있을까요?
3. 전문가분들이 보시기엔 이 활동이 가치있어 보이나요?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3학년으로 학교에 재학하고 있습니다.
학교로 부터 소논문을 쓰라는 과제를 받았습니다.
사범대를 지망하기에 교육을 중심으로 조사했습니다.
논문 주제는 "신경증을 가진 학생에게 현 한국의 주입식 교육이 높은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어렵다" 입니다.
논문 제목을 "신경증을 가진 청소년에게 미치는 주십식 교육의 영향 -위험성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인데 제목도 별로인 거 같습니다.
연구진행 현황은
양적연구-질문지법) 60 명한테 설문지 돌리고 t검증으로 신경증 집단과 비신경증 집단간의 모평균차이를 조사
결과- 주입식(-강의식)교육, 팀 프로젝트형 교육에서는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고
토론식,창작식 수업에서는 무의미하다는 결과가 나왔는데, 예상에서 벗어난 결과가 나왔습니다.
-실험법) 신경증 3명, 비신경증 3명 을 모집했습니다.인원이 너무 작습니다...)
원래 계획은 1시간 인강 -> 한의원에 가서 자율신경계 검사로 스트레스 검사 -> 1시간 한국 청소년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변형한 ib수업-> 한의원 ""
인데
한의원에서 수익이 별로 안 나니까 안 받아주시네요.
그래서 신경과전문의 선생님 이랑 가정의학과 전문의 선생님과 면담했는데, 두 분 다 스트레스 검사지를 찾아 보라하셨습니다.
스트레스 검사지를 찾아보니 pss는 1개월동안 상태를 지켜 보는 거고,
특정 변인에 대해 짧은 간격으로 스트레스를 검사할 수 있는 테스트지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습니다.)
테스트지를 만들자고 결정하여, 스트레스에 따른 심리반응을 조사하고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고3인 비전문가 둘이서 심리테스트지인 만큼 전문가 분께 피드백 받고자 하였는데, 아는 정신과전문 교수님께서는 지금 의료파업으로 혼자 진료하셔서 너무 바빠 보이십니다.
실험을 어떻게 해야 될 지 막막합니다.(바로 내일 실험입니다.)
실험법에서 막혀서 멘붕오고 정신적으로 너무 지칩니다.
논문 형식 맞추는 것도 힘들고 이 활동이 생기부에 기재 될 건데, 전문가 분들이 보시기에 너무 오만한 활동으로 보일까봐 걱정됩니다.
전문가분들이 많은 김박사넷의 전문가 분들에게 조언을 받을 수 있을까하여 글을 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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