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학원 진학관련해서 질문 있습니다

Henrik Pontoppidan

현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다니고있고 평점이 낮습니다. 3.49.. 이제 4학년 1학기인데 전공평점도 비슷한 수준입니다. 저희 과의 특성상 학부를 나오고서는 제가 하고싶은일을 할수가 없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어느곳이나 비슷하겠지만 RND쪽을 가고싶고 저는 소프트웨어를 하고싶은데 학부를 졸업하고 스프트웨어 RND로 진학한 선배는 없는 형편입니다. 이야기를 들어봐도 그쪽은 갈수가 없다는군요. 꼭 가고싶다면 석사를 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석사를 하고있는 선배들도 많구요. 

해서 알아보던 중에 GIST에 있는 한 랩실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교수님에대한 평판도 좋고 작성된 논문들이 제가 하고싶은 분야와 맞아떨어진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헌데 성적이 문제네요. 4학년 1학기까지 하고 나면 최대한 했을때 3.6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토익같은경우는 795점 맞아두었고 필요하다면 더 올릴 자신은 있습니다. 선배님들의 경우에는 이런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는것을 추천하시나요? 지금 생각으로는 졸업을 한학기정도 유예하고 관련 논문이라도 한개 써보는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마저 하고있습니다. 물론 자대 교수님과 얘기도 해봐야겠지만요 ㅎㅎ...

잔인한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Victor Grignard 2019.02.11

    논문을 학부때 혼자 써서 내는건 사실상 불가능할거에요... 차라리 정말 학점이 문제라면 재수강을 해서라도 학점을 올리는 쪽이 쉬울겁니다.

  • Henrik Pontoppidan (글쓴이) 2019.02.12

    조언 감사합니다 학점을 우선 올려야겠네요 ㅎㅎ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