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진학 관련 채찍질, 고견 부탁드립니다.

2022.02.20

6

1856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대 4학년 재학중이고, 대학원 진학에 대한 고민이 있어 눈팅만 하다 질문 좀 여쭙고 싶습니다.
사실 이 학교를 애초에 전과를 목적으로 왔었다가 뜻 처럼 되지않아, 현재 다니는 학과에 전망(4차 산업 종목 중 1개 관련) 및 대학원 진학을 계획하고 남아있습니다. 최근에 대학원 진학관련해서 김박사넷을 통해 여러 서칭을 한 결과 마냥 대학원에 간다고 크게 달라지는 부분이 없을 수 있다는 등 부정적인 의견들을 심심찮게 보아 과연 내가 목표로하는 대학원에 진학하는게 욕심인가? 그리고 과연 대학원에 진학을 하는게 맞나라는 생각이 약간은 들게되었습니다.

저희 학과 학부생들 졸업 후 취업 output을 보면 대부분 중소기업에 많이 취직을 하시는데, 연봉과 회사 업무 등 만족도를 봤을 때 제가 바라는 부분과는 약간 괴리감이 있기도 하고, 비대면 수업으로 수업만 대충 듣고 시험을 위한 공부만 한 탓에 제 스스로를 봤을때도 회사에 가서 주어진 업무를 잘 해낼 수 있을까라는 회의감이 많이 들어 더 높은 수준의 공부를 하고자 대학원 진학을 결심하였습니다.

먼저 저의 현재 spec을 말씀드리면 전공은 항공관련 공대(전공 분야에서는 나름 네임드인거 같습니다.), 열역학 제외 4대 역학 수강하였고 성적은 A+, 학점은 4점대, 토익은 900 중반, 대외활동으로는 관련 외부대회에서 2회 수상, 학부연구생 1년 경험(거의 설거지만 하다 온 수준) 입니다.
목표로 하는 대학원은 관련전공으로 spk, yk, ssh, 항공대를 리스트 업 해놓았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많지만 공부/연구에 대한 열정이 있어 높은 수준의 스펙이 필요한 대학교에도 준비해서 지원해볼 생각입니다.

질문) 혹시 제 상태에서 스펙트럼이 정말 넓지만 제가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까요? 있다면 비슷한 수준의 대학교를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솔직하게 담당교수님께 타대학원에 진학을 희망하는데 관련해서 상담을 받는다면 실례일지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컨설팅학원 제외하고 개인적으로 대학원 진학 관련하여 도움받은 경험이 있다면 그 경로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주위에 대학원 진학하신 분들이 별로 없어 고민 상담을 할 곳도 없고, 무작정 컨설팅을 받기에는 비용부담이 커서 먼저 커뮤니티 선배님들께 채찍질, 고견 부탁드립니다..
두서없으면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2.02.20

당연히 가능성 있고요, 위에서부터 연구실 서치해서 하나하나 컨택해보세요.
ykssh는 인기랩 아니면 충분히 가능성 있습니다.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2.20

spk 말고는 그정도면 문부시고 들어가는 랩들도 많아요
csee 분야도 아니신데

2022.02.20

yk라인 준인기랩 가능해보입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