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대학원은 사실상 컨택이 전부인가요?

2019.11.22

4

6061

서울대 공대 대학원은 평가과정에서 1차 서류 2차 면접 이렇게 구분하는 k,p와 다르게 한번에 서류랑 면접을 같이 평가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서울대 합격한 친구 말로는 서울대는 면접을 갔을 때 컨택한 교수가 있는지, 그 교수가 누구인지를 가장 먼저 물어보고 면접은 간단하게 질문만 하고 끝냈다고 하던데, 서류로 1차 합불을 따지지 않고 면접까지 합쳐서 정하는거면 컨택한 교수님이 확실하게 뽑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무조건 합격되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물론 교수님에게 컨택해서 확답을 받으려면 그만한 스펙이 있어야겠지만... 제가 생각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서울대 대학원 입시요강에도 컨택을 적극 권장하더라구요. 사실상 컨택 잘되면 그냥 합격인건가요? 컨택했을때 교수님이 'TO를 마련해놓을테니 지원하면 합격시켜주겠다' 뭐 이렇게 말을 했다는 상황이면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19.11.22

아닐껄요 ㅋ
Martin Heidegger*

2019.11.22

타대생이 컨택하면 보통 확답을 주지 않고, 합격하면 다시 연락 달라고 합니다. 면접 때, 컨택 여부를 물어보는 것은 메모를 해 두는 정도이지, 컨택되었다고 면접보시는 교수님들이 무조건 합격 시키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학원 입시 위원회 같은 교수 회의를 거쳐서, 최종 합격 혹은 불합격 여부를 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19.11.22

타대생의 경우 컨택해도 TO에 우선배정하거나 그렇지는 않으시는 듯 합니다. 저희 과의 경우도 미리 사전컨택한 타교생들 몇명 있었던 랩에서 입시 2주전에 컨택한 자교생을 뽑은 사례도 있다고 들었구요.. 이런거 보면 확답을 주시는 케이스는 드물 듯 합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